신규교사를 위한 태블릿 수업 방안 제시
AIDT 시대를 맞아, 학교당 1인 1태블릿 보급이 속속들이 완료되고 있다. 태블릿이 보급되고 에듀테크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것과 달리, 수업시간에 태블릿을 어떻게 활용해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자료들이 많지 않다. 또한 디지털 수업이라고 하더라도 수업의 근간에는 마땅히 지켜야 할 수업규칙과 수업 내용이 바탕이 되어야 하는데, 그 부분이 강조되고 있지 않다.
태블릿을 수업시간에 활용하기 전에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 개선방안을 제시하였다. 수업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사전 예방하고, 수업규칙을 학생들과 만들어 태블릿이 수업을 망치지 않도록 한다. 또한 이를 루틴으로 체계화하여 학생들이 태블릿 사용 규칙을 내재화할 수 있도록 한다. 더불어 학급에서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도 함께 소개하였다.
신규교사들이 태블릿을 도구로서 수업에 원활히 사용하게 될 것이다. 또한 필요한 규칙을 세워 학생들과 태블릿 사용으로 인해 마칠을 빚지 않게 될 것이다. 또한 내년 3,4학년을 맡아 AIDT를 맞이할 신규교사에게는 큰 도움이 되리라고 본다.
업무프로세스 조정
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(16508)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28 전화 : 031-1396, 031-249-0114 평일(09:00~18:00)
경기도교육청 조원청사 (16279) 경기도 장안구 조원로 18 전화 : 031-1396, 031-249-0114 평일(09:00~18:00)
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(11759) 경기도 의정부시 동일로 700 전화 : 031-1396, 031-249-0114 평일(09:00~18:00)
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(16508)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28
전화: 031-1396, 031-249-0114 평일(09:00~18:00)
경기도교육청 조원청사 (16279)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조원로 18
전화: 031-1396, 031-249-0114 평일(09:00~18:00)
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(11759) 경가도 의정부시 동일로 700
전화: 031-1396, 031-249-0114 평일(09:00~18:00)
Copyright © Gyeonggido Office of Education,
All Right Reserved.